김해시, 김해형 공동체 활성화 사업인 김해 행복공동체 조성 사업 설명회 실시
김해시, 김해형 공동체 활성화 사업인 김해 행복공동체 조성 사업 설명회 실시
  • 정용진
  • 승인 2019.02.15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정용진 기자 = 김해시는 지난 13일 사회적 공동체 지원센터에서 읍·면·동장과 주민대표 60여 명에게 김해형 공동체 활성화 사업인 2019년 김해 행복공동체 조성 사업 설명회를 실시했다.

2018년도 김해 행복 공동체 조성사업 설명회의 모습
2018년도 김해 행복 공동체 조성사업 설명회의 모습

도내 첫 사례인 김해 행복공동체 조성 사업은 주민 역량을 강화하고 이웃 간 소통을 증진해 일자리와 지역 문제를 해소하는 주민 주도형 공동체 활성화 사업이다. 

시에서 지난해 11개 공동체가 선정되어 사업 완료 후 12월 사업평가회를 가졌으며 소득사업을 통해 일자리와 수익 창출로 지역 경제활력에 원동력이 되고 있다. 일부 참여 공동체는 마을기업이나 사회적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다. 시는 올해도 총 10개 공동체를 선정하고 공동체 당 최대 4,000만 원을 지원해 일자리 창출에 힘쓴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이웃 간 소통이 강화되는 것은 물론 점차 살기 좋은 마을로 바뀌었으면 좋겠다.”라며 “이번 설명회가 김해시 사회적 경제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이 사업을 한 단계 성장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