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시민감사관’에 도전하세요! 
대구 ‘시민감사관’에 도전하세요! 
  • 김정일
  • 승인 2019.02.16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김정일 기자 = 대구시는 시민의 시정참여 활성화와 공직비리 제보 및 시 산하기관에 대한 감사 참여를 위해 시민감사관 20명을 추가로 공개모집한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대구시 시민감사관 추가모집 공고문
대구시 시민감사관 추가모집 공고문

이번 추가모집은 당초 80명으로 운영하던 시민감사관의 규모를 확대하여 분야별 전문가들의 참여 유도 및 제보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되며 선정된 시민감사관은 시민 불편․불만사항 제보, 공직자 부조리 및 비위․불친절에 대한 제보, 대구시에서 실시하는 감사 및 조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금년도부터 시민생활과 밀접한 분야 3개 분과로 나누어 운영함으로써 시민 감사관의 전문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2월 22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대구시에 5년 이상 거주하거나 부패척결에 대한 사명감 등이 풍부하며 관련 분야의 전문성이있는 자로서 임기는 2019년 12월 31일까지로 1회 연임 가능하며 신청결과는 3월초 개별 통지 할 예정이다.

이에, 김태성 대구시 감사관은 “시민감사관제도는 감사행정의 청렴, 투명성강화를 위해 ’03년에 시행되었으며 그동안 시민들을 대표하여 시민불편사항 및 지역현안 제보 등을 통해 공직비리 정화활동 및 감사행정의 주민참여확대 등에 기여했다. 이번 공개모집에 관련분야의 전문성이 있는 많은 시민들께서 참여하여 우리시 행정의 투명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한편,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대구시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전자우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