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성실납세자에게 경품을! 지방세 성실납세자 대상 무작위 300명 추첨
안동시, 성실납세자에게 경품을! 지방세 성실납세자 대상 무작위 300명 추첨
  • 최영태
  • 승인 2019.03.0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 안동) 최영태 기자 = 안동시가 성실납세자가 우대받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납세 의식 고취를 통한 자주 재원의 확충을 위해 지방세 성실납세자에게 경품을 지급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 동안 시세를 연간 5만 원 이상 납부기한 내에 전액 납부한 시민을 대상으로, 5일 안동시청 소통실에서 “지방세 정보시스템”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300명을 선정했다.

안동시는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진행해 온누리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성십납세자에게 자긍심을 부여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안동시는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진행해 온누리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성십납세자에게 자긍심을 부여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선정된 시민에게는 5만 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주소지로 서한문과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명단은 5일 오후에 시청 홈페이지(http://www.andong.go.kr)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에, 안동시 관계자는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해주신 시민께 감사드리며, 성실납세자에게 자긍심을 부여하는 등 지방세수 확충에 이바지한 시민을 우대하는 시책을 지속해서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또한, 지난 한 해 동안 지방세나 세외수입을 체납 없이 많이 납부한 법인과 개인 납세자에게는 ‘재정확충에 이바지한 유공 납세자’로 선정, 4월 정례조회에서 표창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