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마산의료원·경상대 전문 의료진과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무료검진’ 실시
함양군, 마산의료원·경상대 전문 의료진과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무료검진’ 실시
  • 김동화
  • 승인 2019.03.0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 함양) 김동화 기자 = 함양군보건소는 지난 5일 마천보건지소에서 마산의료원과 경상대학교병원 정기현 비뇨기과 교수 및 전문 의료진이 참여한 가운데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무료검진’을 실시했다. 

함양군에서 실시하는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무료검진' 버스 모습
함양군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무료검진' 버스 모습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무료검진’ 사업은 공공보건 의료기관의 공익적 역할과 취약계층의 의료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이비인후과, 비뇨기과, 안과 등 전문 의료기관이 없는 도내 농어촌 지역을 찾아가는 순회 무료검진으로 실시된다.

이번 무료검진은 최신 의료장비 14종을 장착한 대형 검진버스를 이용해 검진을 희망하는 주민 대상으로 경상대학교병원 전문 의료진이 이비인후과, 비뇨기과, 안과 검진을 진행했다. 

이비인후과 검진은 청력 손실의 유무 및 정도·난청의 상태와 기본검사를, 비뇨기과 검진은 전립선 초음파 검사와 소변 막힘 확인검사를, 안과 검진은 각막·결막·수정체 등 외안부 질병의 기본검사 등을 주민 200여 명 대상으로 실시했다.

강기순 보건소장은 “전문 의료기관이 없는 우리 지역 주민의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를 유도함으로써 군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