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12일부터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 축제 팔포항 일원에서 개최
오는 4월 12일부터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 축제 팔포항 일원에서 개최
  • 백승훈
  • 승인 2019.03.13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백승훈 기자) 사천시는 오는 4월 12일부터 14일까지 팔포항 일원에서 2019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 축제를 개최한다.

2018년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 축제의 모습(붕장어 맨손잡기 체험행사)
2018년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 축제의 모습(붕장어 맨손잡기 체험행사)

삼천포항 수산물 축제는 해를 거듭할수록 규모와 인지도가 성장하고 있고 지역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 중이다. 특히 사천 바다 케이블카의 성공적인 개통으로 관광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피조개, 주꾸미, 바지락 등 싱싱한 자연산 해산물을 취급하는 인근 횟집 및 전통시장과의 연계로 먹거리, 볼거리가 풍성한 축제장을 조성하고 다양한 연령대의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삼천포항을 찾는 이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대 행사와 함께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 및 무료 시식회, 수산물 향토요리 경연 대회, 수산물 가요제, 먹거리 장터, 전시행사, 요트체험 등을 운영하여 오감만족형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여념이 없다.

또한 맨손 붕장어 잡기는 주말 동안 1일 2회 확대 운영하고 열려라! 수산물 보따리, 어린이 주꾸미·돌게 낚시, 죽방렴 모형 만들기, 바다낚시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내실 있게 준비하여 축제의 재미를 높일 방침이다. 아울러 야간에는 초대가수의 축하공연과 각종 공연행사를 준비했으며 아름다운 밤바다를 화려하게 수놓을 불꽃놀이는 많은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시 관계자는 “방문객들이 수산물 축제를 통하여 살아 숨 쉬는 제철 수산물을 만끽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하여 눈과 귀가 호강하고 가실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축제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방문 부탁드린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