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베트남·태국 무역 사절단에 박항서 축구 감독 지원 사격에 나서
창원시 베트남·태국 무역 사절단에 박항서 축구 감독 지원 사격에 나서
  • 장만열
  • 승인 2019.03.14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장만열 기자) 베트남 및 창원의 영웅 박항서 현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 감독이 창원시 베트남·태국 무역사절단의 하노이 현지 수출상담회장을 방문해 힘을 보탰다.

창원시 무역 사절단 하노이 현지 상담장을 찾은 박항서 축구감독과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창원시 무역 사절단 하노이 현지 상담장을 찾은 박항서 축구감독과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여러 일정으로 바쁜 와중에도 선뜻 창원시 무역사절단을 격려하기 위해 방문해 감사하다.”라며 “파파리더쉽으로 지난해 스즈키 컵 우승,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준우승, 자카르타·팔레망 아시안게임 4강 등 베트남 축구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는 박항서 감독의 탁월한 능력을 치하 드리며 축하하고, 앞날이 승승장구하시기만 바란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2017년 내셔널리그 창원 시청 감독을 맡아 탁월한 ‘스킨십 리더쉽’으로 창원 시청 축구팀을 13년만 내셔널리그 선수권 우승을 이루어 주어 창원시 위상을 높여 주시고, 베트남 국민영웅인 박항서 감독님의 인지도와 호감도로 창원시를 비롯한 국내의 많은 기업들이 베트남에서 큰 도움을 받고 있어 매우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에, 박항서 감독은 무역사절단 참가기업들을 격려하고 “허성무 시장의 초청과 격려에 감사하다.”라며 “창원 시청 축구팀 감독 시절 내셔널리그 선수권 우승은 저한테 매우 특별하다. 이를 통해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을 맡게 되는 연결고리가 되었고, 아직도 그 때 창원 시청 축구팀 코치 및 선수들과 연락하고 있으며, 지금 이 자리는 그때 코치와 선수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창원시 무역사절단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한편, 박항서 감독은 2018 창원 세계사격선수권 대회 베트남 사격 선수 응원차 방문하여 허성무 창원시장과 환담했으며 창원 시청 축구팀 내셔널리그 선수권 우승으로 2018 내셔널 리크 어워즈(한국실업축구 연맹 주최)에서 특별공로패를 수상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