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일자리 참여 확대를 위한 ‘합천군 채용 박람회’ 개최
청년들의 일자리 참여 확대를 위한 ‘합천군 채용 박람회’ 개최
  • 김동화
  • 승인 2019.03.18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김동화 기자) 합천군은 청년들의 일자리 참여를 확대하고 구직자에게 맞춤형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천군청 제2청사 3층 회의실에서 ‘합천군 채용 박람회’를 진행했다. 

합천군청 제2청사 3층 회의실에서 ‘합천군 채용 박람회’를 진행하고 있다.
합천군청 제2청사 3층 회의실에서 ‘합천군 채용 박람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군내 복지시설, 병원, 농공단지 소재 우수기업 13개사가 면접 채용관을 진행했으며, 구직자 100여 명에게 제조 및 서비스, 생산, 사무직 등 취업을 소개했다. 또한 구인 및 구직자 간 현장면접과 취업 정보 제공, 이력서 작성 컨설팅, 증명사진 촬영 등 다양한 행사가 실시되어 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인 청년 장인 프로젝트와 보건복지 인력난 해소 사업의 참여기관인 제조업체 및 관내 병원에서도 채용관을 진행하여 구직자와 당일 연결을 통해 구인난을 해소할 수 있었다. 

또한, 관내 고등학교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 40여 명이 박람회장을 방문해 취업 컨설팅을 받았으며, 면접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내가 알고 있는 것과 그것을 설명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며 좋은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나타냈다.

행사에 참여한 정판용 부군수는 “군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채용 박람회가 되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라며 ”앞으로도 기업에 우수한 인력을 알선하고, 구직자에게 맞춤형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군에서는 구직자가 신청한 구직등록서를 합천군 일자리 네트워크 DB에 수록해 추가 일자리를 알선하고 최신 취업 정보를 전달하는 등 사후관리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