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함안군 지부, 단체협약 체결식 개최
함안군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함안군 지부, 단체협약 체결식 개최
  • 김용무
  • 승인 2019.03.1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김용무 기자) 함안군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함안군 지부는 지난 15일 군청에서 조근제 함안 군수와 장춘호 지부장 및 노조 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해 단체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

함안군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함안군 지부는 단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함안군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함안군 지부는 단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지난해 10월 상견례를 시작으로 4차례에 걸친 실무교섭을 거쳐 협약안에 대해 양측은 의견을 조율하고 협약을 맺었다. 근로조건과 인사제도 개선 등에 대한 전문포함 90개조, 부칙 8개조 등 총 98개 조항으로 구성하고 인사제도, 조합 활동 보장, 성 평등, 후생복지, 근무조건 등의 내용이 진전되고 개선되었다.

조근제 함안 군수는 “노조가 법 내로 전환 후 첫 단체교섭인 만큼 직원들에게 보다 나은 근무환경과 복지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했으며, 대화와 협상을 통한 상호 이해 증진으로 공직사회와 군정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장춘호 지부장은 “노사 상생의 첫걸음인 단체협약 체결로 공무원의 근무조건 개선과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은 물론 나아가 공직사회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군과 공무원 노조 함안군 지부는 민선 7기 ‘새롭게 함께 뛰는 위대한 함안’ 건설을 위해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상생하고 협력하는 노사관계 유지에 적극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