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도시를 위한 ‘2019년 제8기 포항시 마을 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수료식 진행
평생학습도시를 위한 ‘2019년 제8기 포항시 마을 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수료식 진행
  • 김시동
  • 승인 2019.03.1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김시동 기자) 포항시는 지난 18일 평생학습원 소강당에서 ‘2019년 제8기 포항시 마을 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포항시 평생학습원 소강당에서 ‘2019년 제8기 포항시 마을 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수료식을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시 평생학습원 소강당에서 ‘2019년 제8기 포항시 마을 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수료식을 진행한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월 14일부터 주 1회씩 총 10회의 걸쳐 실시된 이번 교육은 마을 평생교육 기획 및 운영 지도자의 역량과 비전, 평생교육 및 마을 평생교육의 이해, 평생학습마을 실무와 사례, 평생학습도시 비교 견학 등 평생교육 분야 교수 및 전문가를 통해 마을단위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서 허윤수 포항시 평생학습원장, 김용재 마을평생교육 지도자협의회 회장이 참석해 수료생들을 격려했으며, 전체 수료생 72명을 대표해 최난숙씨에게 수료증을 증정했다. 

허윤수 포항시 평생학습원장은 “도심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평생학습 참여 기회가 적은 읍면지역 주민들을 위한 마을평생교육 활성화에 앞으로도 다양한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2011년 출범한 마을 평생교육지도자 협의회는 민간주도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민·관·군 행복학습센터 운영, 찾아가는 동경대학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09년 시작으로 현재까지 양성교육을 통해 회원이 473명에 이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