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 창원시에서 추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 창원시에서 추진
  • 장만열
  • 승인 2019.03.1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장만열 기자) 창원시는 가정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을 줄이고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창원시는 대기오염을 줄이는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창원시는 대기오염을 줄이는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시가 추진하는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은 배기가스로 배출되는 높은 온도의 열을 흡수·재활용해 일반 보일러보다 에너지 효율이 약 10% 이상 높고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의 배출량을 줄여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았다.

시에서는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1가구당 교체 비용 중 자부담을 제외한 16만 원을 총 100가구에 지원한다.

이춘수 환경정책과장은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할 경우 대기오염 저감뿐 아니라 에너지 효율 증대로 연료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라며 “일반 보일러가 설치되어 있는 가정에서는 시의 지원 사업을 적극 활용하여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오는 4월 5일까지 신청받으며 주택 소유주나 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가 신청 가능하다. 시 홈페이지의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환경정책과 기후변화 대응담당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