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우주산업 육성 위해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 협회와 업무협약 맺어
항공우주산업 육성 위해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 협회와 업무협약 맺어
  • 백승훈
  • 승인 2019.03.22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백승훈 기자) 사천시와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 협회는 21일 목요일 송도근 사천 시장, 김조원 회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항공우주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사천시는 ㅎ국항공우주산업진흥 협회와 항공우주산업 육성 발전을 위한 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사천시는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 협회와 항공우주산업 육성 발전을 위한 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항공우주산업 육성을 위한 우대보증 제도 이차보전, 항공우주산업 육성 및 사업 발굴, 항공 우주 부품 강소기업 지원,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위한 인재양성 및 교육훈련 상호 지원, 기업 지원을 위한 공간·시설의 지원 및 공용 인프라 구축, 네트워크 구축, 항공 우주산업 전시회 참가 및 마케팅 지원 등의 주요 내용으로 협약을 맺고 상호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항공우주산업 육성을 위한 우대보증 제도에 대한 시의 이차보전은 중소 벤처기업부에서 기술보증기금으로 정부 예산 4,000억 원을 출연하고 항공 우주협회에서 보증 수요 조사 및 검토를 통하여 우선 지원 대상자를 선정해 항공·우주산업 기업체에게 최대 100억 원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에 시와 항공 우주협회는 이차보전에 대해 추가로 협의하고 지원할 방침이다.

송도근 시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세계 속에 우뚝 선 대한민국 항공산업이 되기를 희망하며, 그 희망의 발걸음 최일선에 사천시가 있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조원 회장은 “사천시와의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연구과제 발굴 등 다양한 협업들이 추진되길 바라며, 협회는 사천지역 항공우주 산업계의 목소리에도 지속적으로 귀 기울여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