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4월·5월 체납세 일제정리 기간, 강력 징수활동 전개
영덕군, 4월·5월 체납세 일제정리 기간, 강력 징수활동 전개
  • 이장학
  • 승인 2019.04.0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이장학 기자) 영덕군은 4월부터 5월까지 2019년 제1차 체납세 일제정리 기간으로 정하고 조세정의 실현 및 열악한 지방자주재원 확충을 위해 세무 행정력을 총동원한 체납액 징수 활동에 나선다. 

영덕군에서는 상습체납 차량에 대한 합동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군은 제1차 체납세 일정 정리 기간 징수목표액을 3월 말 기준 지방세 체납액 18억 원의 38%인 7억 원으로 정했으며, 재무과장을 반장으로 하는 ‘지방세 체납액 정리반’을 구성하고 효과적인 체납액 정리 활동을 위한 군과 읍면의 상호 유기적 협력 체계 구축에 나선다. 

또한, 체납자 전국 재산조회를 실시해 재산 압류 및 공매처분을 의뢰하며, 금융 재산 압류, 사업자 매출채권 압류, 공공 기록정보 등록, 관허사업 제한 등 강력한 체납처분 또는 행정 규제를 실시한다. 단, 지난해 태풍 피해 등 납부에 어려움이 있는 영세 기업 및 서민 체납자의 경우에는 경제 형편에 따라 분할납부 및 체납처분 유예 등 편의를 제공한다. 

아울러 상습적이고 고질적인 자동차세 체납차량의 경우 합동단속반을 통해 사전 예고 없이 번호판을 영치하며, 대포차량 및 고액·상습 체납차량은 강제인도 후 공매 처분한다. 특히, 자동차세 징수촉탁제도 시행에 따라 타 지역 체납차량에 대한 체납 처분도 적극 실시한다. 

이에, 이덕규 재무과장은 “납부능력이 있는 상습체납자에 대해서는 어느 해보다 강력한 징수활동을 전개해 악성 체납자를 근절하고 건전한 납세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