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이마트 어디서나, 청송 명품사과 판매·홍보행사 실시
전국 이마트 어디서나, 청송 명품사과 판매·홍보행사 실시
  • 김시동
  • 승인 2019.04.0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김시동 기자) 청송군과 대구경북능금농협 청송 경제사업장은 4월 4일부터 10일까지 전국 이마트 146개 매장에서 청송사과 판매·홍보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에서 진행되는 청송사과 홍보행사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군에 의하면 이번 행사에서는 1.8kg 봉지 포장(6~9개입) 청송사과가 약 8천 원 정도로 판매돼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동일 원산지 단일 품목이 전국 이마트에서 동시 특판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이에, 김호태 대구경북능금농협 청송 경제사업장장은 “이번 특판 행사는 전국 최대 유통 업체인 이마트와 판매 제휴를 맺어 가격 할인과 시식회 등으로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청송사과를 구입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또한, 지난 4일 행사에 앞서 금농협 청송사과유통센터를 방문한 윤경희 청송 군수는 “청송사과 판로 확대를 위해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고품질 사과의 생산관리와 유통 활성화에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능금농협 등 지역 유통 업체와 함께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새로운 시장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뜻을 밝혔다. 

한편, 청송군 사과 생산량은 연간 6만 톤으로 전국 생산량의 10%를 차지하며, 청송사과는 농림부 선정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상(대통령상)’ 및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7년 연속 선정 등 인지도 및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