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지좌동 급식봉사로 어르신들 얼굴에 봄꽃 피어나다 
김천시 지좌동 급식봉사로 어르신들 얼굴에 봄꽃 피어나다 
  • 최영태
  • 승인 2019.04.0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최영태 기자) 봄꽃의 향기가 삼산이수의 고장을 뒤덮고 있는 가운데 어르신들의 얼굴에 봄꽃보다 더 환한 웃음꽃이 피었다.

김천시 지좌동 직원들과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이 어르신들을 위한 급식 봉사활동을 실천해 지역사회에 큰 귀감이 되고있다.
김천시 지좌동 직원들과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이 어르신들을 위한 급식 봉사활동을 실천해 지역사회에 큰 귀감이 되고있다.

지좌동 직원들과 지좌동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은 지난 8일 김천노인종합복지관에서 급식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아침 9시 현장에 도착하여 점심식사를 위한 음식재료 준비부터, 조리, 배식, 설거지, 마무리 청소 등 식사 준비 전 과정을 직원들과 함께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어르신들이 식사를 하기 위해 식당으로 들어올 때, 줄서기, 서로 서로 배려하기, 식당 깨끗하게 이용하기, 내가 머문자리 정리정돈 등을 안내하면서 “해피 투게더 행복 김천”운동을 홍보하고 자연스럽게 동참을 유도했다.
 
노인종합복지관 이영자 회원은“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고 가까이에 있습니다. 더 가까이 바로 내 안에 있지요. 내가 나를 존중하고, 나를 사랑하고, 그런 마음이 넘쳐서 얼굴에 배어나오고, 내가 소중한 만큼 남도 소중하게 느껴지고, 자연스럽게 남을 배려하게 되고 질서를 지키고 이런 행동이 전파되어 선순환 되면 바로 행복김천이 만들어집니다.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니 모두가 행복합니다.”라고 말하며 해피 투게더 김천운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약속했다.

김영기 지좌동장은“작은 것 하나부터 차근차근 실천해 나가는게 중요합니다. 땀 흘리며 일하고 어르신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면서 보람을 느낍니다. 앞으로도 급식봉사를 통한 해피 투게더 김천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좌동직원들과 지좌동적십자봉사회는 매월 둘째 월요일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급식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어 타에 귀감이 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