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보건소, 건강생활 실천 활성화를 위한 건강 체험 홍보관 운영
함양군 보건소, 건강생활 실천 활성화를 위한 건강 체험 홍보관 운영
  • 김동화
  • 승인 2019.04.10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김동화 기자) 함양군 보건소는 지난 8일 제47회 세계 보건의 날을 기념하여 주민들의 건강생활 실천 활성화를 위한 건강 체험 홍보관과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함양군 보건소 관계자들이 주민들의 건강생활 실천 활성화를 위해 건강 체험 홍보관을 진행하고 있다.
함양군 보건소 관계자들이 주민들의 건강생활 실천 활성화를 위해 건강 체험 홍보관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제47회를 맞은 보건의 날 주제는 ‘국민 건강보장’이며 슬로건은 ‘예방하는 건강생활, 당신의 평생 행복’으로 질병 치료 중심에서 예방 중심 정책으로 강화하여 군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보장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이번 행사는 보건소 앞마당에 건강 체험 홍보관 부스를 마련하여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혈압·혈당 측정, 비만조끼 체험, 손 씻기를 통한 감염병 예방, 절주, 일산화탄소 측정을 통한 흡연예방, 국가 암 검진, 구강보건 사업, 정신, 치매 등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전달하고 상담을 통해 건강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더불어, 보건소에서는 거리 캠페인을 통한 보건 사업 전반에 대한 안내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건강 체험 홍보관 운영에 참여한 주민 서 모 (72) 씨는 “보건소에 혈압을 알기 위해 자주 오기는 하는데 오늘처럼 여러 가지를 체험을 해보는 것은 처음이다.”라며 “말로 듣는 것보다 체험을 직접 해보니까 건강의 중요성이 더욱 크게 느껴진다.”라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주민과 함께하는 보건의 날 행사를 통해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 정보를 제공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