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보다 신중년! 창원시 2019년 신중년 경력활용 일자리 사업 협약 체결
꽃보다 신중년! 창원시 2019년 신중년 경력활용 일자리 사업 협약 체결
  • 장만열
  • 승인 2019.04.1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장만열 기자) 창원시는 11일 목요일 시청에서 사회적기업 관계자와 만 50세 이상 퇴직 전문 인력의 경력을 활용한 2019년 신중년 경력활용 지역 서비스 일자리 사업 협약을 맺었다.

창원시는 신중년 경력활용 지역서비스 일자리사업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창원시는 신중년 경력활용 지역 서비스 일자리 사업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시가 시행하는 ‘신중년 경력활용 지역 서비스 일자리 사업’은 지방자치단체 및 비영리단체, 사회적 경제 기업 등이 수행기관으로 신중년(만 50세 이상) 참여자의 경력을 활용, 지역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사회 역할을 강화하고 소득 보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사업은 올해 첫 시행되며 사회적기업 6개소, 행정기관(성산구 반송동 행정복지센터)1개소 등 총 7개 수행기관에서 81명의 퇴직 전문 인력이 참여한다. 이에 시는 사업 시행에 따른 지역사회 공헌과 일자리 제공으로 신중년의 사회적 고립감 해소 및 만족감 고취 등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오성택 일자리 창출과장은 “본격적인 은퇴시기를 맞는 신중년의 전문성 사장과 소득 절벽을 방지하기 위해 사업을 준비했다.” 라며 “신중년이 은퇴 이후에도 본인의 경력을 십분 발휘해 지역사회에서 큰 활약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