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 ‘대구시 어린이날 큰잔치’ 개최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 ‘대구시 어린이날 큰잔치’ 개최 
  • 정용진
  • 승인 2019.05.0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정용진 기자) 대구시는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꿈 여행자’란 주제 아래 5대 테마, 17개 프로그램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를 진행한다.

대구시에서 진행하는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 안내 포스터
대구시에서 진행하는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 안내 포스터

이번 행사는 환영행사, 무대행사, 체험행사, 참여행사, 부대행사 5개 부문으로 나눠 실시하며, 사전 신청 없이 시민 누구나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식전행사로 경찰 싸이카 퍼레이드와 영화 속 히어로 행진, 군 의장대 공연이 이어지며, 행사의 막을 올리는 어린이 합창단의 오프닝 공연이 펼쳐진다.

기념식은 내빈들의 축하 인사, 모범 어린이 시상(9명), 어린이·가족·내빈 모두가 함께 하는 ‘꿈나무 키우기’와 ‘애드벌룬 공 굴리기’ 축하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축하공연은 태권도 시범단, 어린이 치어 팀, K-POP 방송댄스, 풍선아트, 미라클 매직 쇼, 신나는 리듬 줄넘기, 난타 등이 메인무대에서 진행되고, 이후 ‘마을지기와 함께하는 드림 스테이지’는 현장접수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하는 무대행사로 펼쳐진다.

체험·참여마당은 최근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찾아 다양하게 준비했으며, 어린이가 직접 유튜버가 되어 실시간 생중계를 체험하는 드림 스튜디오, 드림 아카데미, 상상 공작소 및 스탬프 랠리용 빌리지 여권 도입 등으로 전체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히, 올해 어린이날 행사부터 참석자 모두가 쾌적한 환경에서 기념식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햇빛 가림막 지붕을 설치해 시민들의 만족감이 높을 것으로 보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아이들의 관심이 높은 프로그램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잔치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라며 “많이 오셔서 즐기시고, 우리 아이들이 자랑스러운 대구의 어린이로 자라주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