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수학여행 떠나는 아이들 안전 현직 소방대원 2명 동행해 지킨다!
경상남도, 수학여행 떠나는 아이들 안전 현직 소방대원 2명 동행해 지킨다!
  • 최영태
  • 승인 2019.05.0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김상출 기자) 경상남도는 수학여행을 떠나는 초등학생들의 안전을 지키기위해 119 소방대원 2명을 동행시킨다. 

아이들 수학여행에 동행한 소방대원이 아이들에게 숙소내 완강기사용법을설명하고 있다.
아이들 수학여행에 동행한 소방대원이 아이들에게 숙소내 완강기사용법을설명하고 있다.

경상남도는 경상남도교육청과 협업해 수학여행을 떠나는 학생 안전을 위해 소방대원이 동행하는 ‘안심 수학여행 119 동행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앞으로 응급구조사 등 안전전문자격을 소지한 현직 소방대원들은 학교 안전요원과 함께 수학여행 사전교육, 출발 전 안전점검, 숙소생활과 야외활동 안전 관리, 사고 발생 시 긴급 대응 활동 등을 지원하며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올해 초등학교와 특수학교 중 동행을 희망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사업을 시범 운영한 후 내년부터 동행 학교를 늘려갈 계획이다.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시범 운영하는 학교별로 119 소방관 2명을 안전요원으로 배치하고, 응급처치용 의약품과 긴급구호 장비 등을 지원한다. 도 교육청에서는 수학여행 현황 파악, 신청서 접수, 대상학교 선정 등을 지원한다.

이에, 김성곤 경남소방본부장은 “이번 사업으로 부모님은 든든한 마음으로 아이들을 보내고 선생님은 마음 편하게 준비해 아이들이 잊지 못할 추억과 좋은 경험을 얻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심 수학여행 119 동행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학교에서는 수학여행 30일 전까지 경상남도 교육청 및 시군 교육지원청으로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