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로컬푸드 육성계획 첫 번째 행보로 정책 설명회와 참여농가 교육 시행
김해시, 로컬푸드 육성계획 첫 번째 행보로 정책 설명회와 참여농가 교육 시행
  • 정용진
  • 승인 2019.05.13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정용진 기자) 김해시는 지역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로컬푸드 육성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찾아가는 로컬 푸드 정책 설명회와 참여농가 육성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김해시는 로컬푸드 육성계획에 따른 로컬푸드 참여 농가 육성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김해시는 로컬푸드 육성계획에 따른 로컬푸드 참여 농가 육성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달 23일부터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읍면 이장회의 때 로컬푸드 담당 직원이 찾아가는 로컬푸드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로컬푸드에 대한 시민의 신뢰도 향상과 바른 먹거리에 대한 생산자 의식을 높이기 위해 진행하는 로컬푸드 참여농가 육성 교육은 지난 10일 대동농협에서 로컬푸드 생산 농업인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 자리에서 기존 농산물 안전성(PLS 제도 등) 교육으로 안전 생산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소비자가 바라본 로컬푸드’로 주제 강의를 추가해 농업인이 소비자를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에 시는 농업인의 로컬푸드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하반기에도 로컬푸드 참여농가 육성 교육을 다른 읍면에서 추가로 실시하며 로컬푸드를 처음 접하는 농업인이 많은 만큼 로컬푸드에 대한 이해와 참여방법 등 농업인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준비할 방침이다.

권대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 로컬푸드에 대한 다양한 교육과 정책으로 로컬푸드 관심과 역량을 높여 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김해시 대동면은 로컬푸드 정착이 가장 활발한 지역으로 대동농협은 관내에서 제일 큰 로컬푸드 직매장을 운영하면서 롯데마트와 이마트 등에 가장 적극적으로 로컬푸드를 공급 중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