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1~3세대 희망 프로젝트 ‘2019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 실시
군위군, 1~3세대 희망 프로젝트 ‘2019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 실시
  • 김시동
  • 승인 2019.05.14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김시동 기자) 군위군에서는 ‘군위 1~3세대 희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9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 

군위군 전경(군위군청 홈페이지 캡처)

2019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는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 30일간 진행되며, 6월 중 심사를 통해 우수 제안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당선자에게는 최우수 300만 원, 우수 100만 원, 장려상 50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된다. 

공모전은 군위군 인구 정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세대를 위한 저출산 극복 및 양육환경 개선을 위한 보육, 돌봄, 교육정책’, ‘2세대를 위한 청장년 유입을 위한 일자리, 귀농, 창업, 정주여건 개선 사업’, ‘3세대를 위한 고령화에 따른 노인 일자리, 노인 돌봄, 복지 서비스 인프라 개선’을 비롯해 기타 인구정책에 관한 사항이면 무엇이든 공모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군위군 홈페이지(www.gunwi.go.kr) 고시·공고란을 통해 서식을 다운로드한 후 이메일,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군은 이번 공모사업이 맞춤형 인구정책 사업에 대한 필요성 인식 및 관심도 제고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모든 군민들의 참여를 유도해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에, 김영만 군위 군수는 “현재 군위군이 직면한 인구감소와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정책 수요자의 시각에 입각한 정책 수립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제안 공모를 통해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인구정책을 마련하여 누구나 살고 싶은 군위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