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유인석 대표 구속영장 기각에 `버닝썬게이트` 최초 제보자가 올린 글 화제
승리, 유인석 대표 구속영장 기각에 `버닝썬게이트` 최초 제보자가 올린 글 화제
  • 천하정
  • 승인 2019.05.15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천하정 기자) 성매매 알선 및 횡령 등의 혐의를 받는 빅뱅 전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29)와 유인석(34) 전 유리홀딩스 대표의 구속영장이 14일 모두 기각되자 ‘버닝썬게이트’ 최초 제보자 김상교(28) 씨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그를 비난하는 글을 게재해 화제를 모은다.

(사진출처= 김상교 인스타그램)
(사진출처= 김상교 인스타그램)

김 씨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버닝썬게이트”라며 “대한민국의 현실. 나라가 없어진 것 같다”고 적은 글과 함께 ‘A nation that forgets its past has no future`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습니다)’라고 적힌 이미지를 올리며 해시태그로 ‘#기각’이라 달았다. 승리의 구속영장 기각을 비판하는 내용으로 보인다.

앞서, 이날 외국인 투자자 일행에게 성매매를 알선하고 버닝썬 자금을 횡령한 혐의를 받는 승리의 구속영장이 법원에서 기각됐다. 서울중앙지법 신종열 영장전담 판사는 “주요 혐의인 횡령 부분은 다툼의 여지가 있고 나머지 혐의 부분도 증거인멸 등 구속 사유를 인정하기 어렵다”며 기각 사유를 밝혔다. 

신 부장판사는 횡령 혐의와 관련해 “유리홀딩스와 버닝썬 법인의 법적 성격, 주주 구성, 자금 인출 경위 등에 비춰 볼 때 형사책임의 유무와 범위에 대한 다툼의 여지가 있다”며 
나머지 혐의에 대해서도 “그동안 수집된 증거자료 등에 비춰 증거인멸 등과 같은 구속 사유를 인정하기 어렵다”며 “현 단계에서 피의자에 대한 구속의 필요성과 상당성을 인정할 수 없다”고 밝혔다. 유인석 전 대표의 구속영장 기각 사유도 같은 이유라는 입장이다.

영장이 기각된 후 서울 중랑경찰서 유치장에서 대기하던 승리는 이날 밤 10시 50분쯤 경찰서를 나와 대기 중이던 승용차를 타고 귀가했다. 승리는 영장 기각에 대한 소감 등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했다. 

한편, 승리와 유 전 대표의 구속영장이 기각되면서 버닝썬 수사도 일부 차질을 빚을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보강 조사 후 영장 재신청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