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년 우리 동네 불사조 해결사' 창원시 성산구 주민 편의 활동에 나서
'신중년 우리 동네 불사조 해결사' 창원시 성산구 주민 편의 활동에 나서
  • 장만열
  • 승인 2019.05.1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장만열 기자) 창원시 성산구 반송동에는 주민 편의시설 정비와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신중년 우리 동네 불사조 해결사가 활동 중이다.

창원시 성산구 반송동에 '신중년 우리 동네 불사조 해결사'가 민원 접수 된 보도블럭  시설을 정비하고 있다.
창원시 성산구 반송동 '신중년 우리 동네 불사조 해결사'가 민원접수 된 보도블럭 시설을 정비하고 있다.

‘신중년 우리 동네 불사조 해결사’는 지난해 2월 국비 공모 사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총 2명의 만 50세 이상 퇴직한 전문 인력으로 구성됐다.

희망 근로 참여자와 함께 배수로와 보도블럭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시설들을 정비하고 도로변 잡초 제거와 배수구 오물 수거 등 도심 속 환경 정비도 실시한다. 이에 반송로, 반지로, 원이 대로, 충혼로 등 관내 보도블럭 불량지역 약 365개소, 총 949㎡를 정비하였으며 이 외에도 반송공원 등산로 입간판 및 미끄럼 방지판 설치, 공원 체육시설 보수 등 주민의 눈높이에서 필요하고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산책을 하던 인근 주민은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좋은 활동이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활동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이승룡 반송동장은 “퇴직한 전문 인력들을 활용한 신중년 우리 동네 불사조 해결사가 단순히 반송동을 쾌적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나아가서 창원시 경제 부흥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중년 우리 동네 불사조 해결사는 향후 반지 어울림 운동장 환경정화 및 체육시설을 정비하고 관내 보도블럭 불량지역을 재정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