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해양에너지 정책 수립에 다양한 의견 수렴 위한 공청회 개최
부산시, 해양에너지 정책 수립에 다양한 의견 수렴 위한 공청회 개최
  • 장수목
  • 승인 2019.05.2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장수목 기자) 부산시는 22일 수요일 시청에서 기업, 산학연, 시민단체, 일반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에너지 정책 연구 용역 시민공청회’를 개최한다.

부산시가 개최하는 해양 에너지 정책 연구 용역 시민 공청회 안내 포스터
부산시가 개최하는 해양 에너지 정책 연구 용역 시민 공청회 안내 포스터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테크노파크, 에너지경제연구원, 부산대학교, ㈜삼원밀레니어 공동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공청회는 부산 인근 해양의 신재생에너지 정책 수립에 기업, 관련 기관, 전문가, 공무원, 시민 등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그 결과를 반영하기 위해 기획했다.

김영석 부산테크노파크 단장이 ‘해양 신재생에너지 복합발전 시스템 타당성조사 연구용역(안)’을 발표하고 이영호 한국해양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를 좌장으로 김현주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본부장, 김달태 ㈜한국남부발전 부장, 김영석 부산테크노파크 단장, 민은주 부산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 오정배 ㈜블루윈드스카이 대표, 황태규 한국 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센터장 등 7명이 패널 토론에 함께해 참석한 시민들과 주제 발표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의견을 제시하고 토론을 펼치는 시간이 마련된다. 

시 관계자는 “부산 해역 해양에서의 신재생에너지 복합발전 타당성 연구를 통해 우리 시 클린에너지 정책 실현에 기여할 것이며 그 효과가 시민 여러분에게 환원될 수 있는 좋은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