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제1회 포항 전국해양레저스포츠제전’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
‘2019년 제1회 포항 전국해양레저스포츠제전’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
  • 김시동
  • 승인 2019.05.23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김시동 기자) 포항시는 6월 7일부터 9일까지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시 승격 70년을 기념하는 ‘2019년 제1회 포항 전국해양레저스포츠제전’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지난해 열린 전국 수상오토바이 대회 모습
지난해 열린 전국 수상오토바이 대회 모습

이번 행사는 시가 자체적으로 해양스포츠대회 일정을 통합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해양레저관광 활성화의 시너지 효과를 얻고자 각 부서들이 협업하여 공동 주최하는 종합 해양레저스포츠대회로 마스터즈 바다수영 대회, 전국수상오토바이 대회, 전국감성돔낚시대회, 동호인 딩기요트 대항전 4종목에 외국 참가자 20여 명을 비롯한 총 2,000여 명의 선수와 임원들이 함께한다.

이와 더불어, 포항 청년 푸드 버스킹 경연이 ‘힙하다! 입안의 행복 팡팡!’이라는 주제로 함께 열려 야심만만한 길거리 음식을 선보일 예정이며 카약·SUP(패들보드) 체험, 럭셔리 보트체험, 워터보드 등 다채로운 체험과 외국인 노래자랑 등 볼거리 행사도 함께 펼쳐진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미래의 먹거리이자 블루오션인 바다를 통해 지속 가능하고 희망적인 가치를 창출해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나아가 해양 스포츠의 메카 ‘포항’이라는 해양·문화·관광 도시 조성에 이바지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