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5월 넷째주' 영남연합뉴스가 전하는 소식
[영상]'5월 넷째주' 영남연합뉴스가 전하는 소식
  • 천하정
  • 승인 2019.05.23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천하정 기자)

[Rep]

(부산) 지난 3월 신남방지역 순방에 이어 신북방정책 추진을 위해 중국, 러시아 등지로 4박 5일간 순방을 떠난 오거돈 부산시장이 "중국을 찾는 부산시민에 비해, 부산을 찾는 중국 관광객의 비중이 적은편" 이라며, 부산관광 활성화를 강력히 요청하는 작심발언을 쏟아냈습니다. 이에 빠인차오루 당서기는 "지적해준 내용에 깊이 공감하며 도시 차원에서 협력을 내실화 하고 실제 관광객이 증가하는 성과로 이어지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구) 대구소방안전본부는 지난 21일 부터 23일까지 3일 동안 새내기 소방관들의 조직 적응과 현장업무 수행능력 강화를 위한 직무교육을 시행했습니다. 직무교육을 모두 완수한 새내기 소방공무원들은 안전센터 구조대 구급대에 각각 배치되어 재난현장 최일선에서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임무를 수행하게될 예정입니다. 

(밀양) 지난 21일 밀양시 종합운동장에서 경상남도 게이트볼 협회와 밀양시 게이트볼 협회가 주최 주관한 제4회 경상남도협회장기 게이트볼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습니다. 이날 대회에서 진해 벚꽃팀이 준우승을 합천 봉산팀이 영예의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경산) 경산시는 지난 22일 서울시청 대 회의실에서 서울시와 '상생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산시는 이번 협약을 체결한 이유에 대해 상호 교류협력을 통해 양 도시간의 공동의 발전과 번영을 도모하고 지역균형발전과 현안문제 해결에 공동으로 노력을 기울이기 위함이라고 밝혔습니다.

(울산) 사랑의 계절 5월을 맞은 울산시가 울산대공원 장미원과 남문광장 일대에서 지난 22일 첫 시작을 알리고 26일까지 진행 될 예정인 300만송이 장미의 향연 ‘제13회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로 시민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울산시 관계자는 “관람객들의 교통 불편 최소화를 위해 울산대공원 남문을 경유하는 시내버스 주말 감차 운행을 제외 했다고 밝히며 장미축제 관람시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해달라 당부했습니다. 

(김천) 지난 21일 아포읍 소재 영재어린이집 원아 스물다섯명이 김천시 재활용 선별장을 찾아 재활용품을 분리 배출 하는 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의미있는 체험 학습을 펼쳤습니다. 이에 김천시는 “앞으로 시민들을 대상으로 재활용품 분리배출 홍보를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창녕) 지난 22일 창녕 우포 따오기 복원센터가 야생적응방사장에 있던 따오기 10마리를 창녕 우포늪 하늘로 방사 했습니다. 따오기가 한반도에서 멸종된지 40년만입니다. 우포따오기복원센터는 방생한 따오기 개체를 매일 관찰하고 향후 서식지 조성 위치와 규모를 정하는 등 따오기 생존율을 높여나갈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