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회장기 전국 중·고등학교 검도대회’ 청송에서 개최
‘제28회 회장기 전국 중·고등학교 검도대회’ 청송에서 개최
  • 김시동
  • 승인 2019.06.0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김시동 기자) 청송군은 '제28회 회장기 전국 중·고등학교 검도대회'가 오는 7일(금)~9일(일)까지 3일간 ‘황금사과의 고장’, ‘산소 카페’ 청송에서 개최된다고 전했다. 

청송군에서 개최되는 전국 중·고등학교 검도대회에 참여한 선수들이 경기를 펼치고 있다. 

이번 대회는 한국 중·고등학교 검도연맹 주최, 경상북도 검도회·청송군 검도회 주관, 청송군·청송군 의회·청송군 체육회·대한 검도회 후원으로 마련됐다. 전국 총 98개 팀 60여 명의 중·고등학생 선수들이 참가하며 단체전 및 개인전으로 나눠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하게 된다. 

윤경희 청송 군수는 “청송군을 찾는 대회 관계자들이 마음 편히 대회를 치를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라며 “선수, 임원 및 학부모 등 방문객들이 느림의 여유와 태고의 신비가 느껴지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청송에서 마음껏 즐기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청송군은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관광 홍보를 위해 2019 대교눈높이 전국 고등 축구리그, 제3회 춘계 경북탁구협회장배 생활체육 탁구 대회 및 제19회 경북 남녀 학생종별 탁구 대회, 2019 청송 모터사이클 크로스컨트리 챔피언십 대회 등 전국 또는 도 단위 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또한, 이번 대회 개최를 통해 선수와 임원 및 학부모 등 총 1,000여 명이 지역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