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한국 걸스카우트 경북연맹·경산지구연합회 창립 기념행사 열려
경산시, 한국 걸스카우트 경북연맹·경산지구연합회 창립 기념행사 열려
  • 김령곤
  • 승인 2019.06.0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김령곤 기자) 경산시는 한국 걸스카우트 경북연맹 창립 63주년 및 경산지구연합회 창립 30주년 기념식을 걸스카우트 대원, 지도자 및 내빈 등 약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6월 5일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진행했다. 

한국 걸스카우트 경북연맹 창립 63주년 및 경산지구연합회 창립 30주년 기념식에서 최영조 경산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경산시(시장 최영조) 후원, 한국 걸스카우트 경북연맹 경산지구연합회(회장 박영미) 주관으로 마련된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인 리셉션을 시작으로 1부 축하공연, 기 입장, 선서 제창, 모범대원에 대한 표창 및 환영사·축사 등 기념식 행사가 진행됐으며, 2부에는 신입대원 선서식이 이어졌다. 

걸스카우트는 전 세계 150개국 1,000만여 명의 소녀들이 함께 국제 이해와 우의를 다지기 위한 국제 교류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소녀 및 젊은 여성들의 잠재력을 개발해 지역사회와 국가를 위해 봉사하고, 나아가 세계 변화를 주도해 나가는 여성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1989년 6월 창단한 경산지구연합회는 걸스카우트 대원들의 건강한 성장과 잠재력 개발 및 자아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 진달래 16개 대 507명, 육성위원장 13명, 부육성위원장 3명, 대장 16명, 훈련 강사 4명, 지구연합회원 18명 등 총 561명이 활동하고 있다. 

최영조 경산 시장은 “급격히 변화하는 현대사회의 중심에서 걸스카우트는 소녀와 젊은 여성들의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한국 걸스카우트 경북연맹과 경산지구연합회의 무궁한 발전과 건승을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