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수칙 준수 당부
경상남도,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수칙 준수 당부
  • 김상출
  • 승인 2019.06.0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김상출 기자) 경상남도가 지난 6월 4일 비브리오패혈증 올해 첫 확진 환자가 서울에서 발생함에 따라 비브리오패혈증 감염예방을 위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수칙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수칙

‘비브리오패혈증’ 환자 발생의 최근 5년간 경남도의 연중 발생 현황을 살펴보면, 7월에 6명, 8월에 7명, 9월에 12명, 10월에 3명으로 7월경 첫 환자가 발생해 9월에 집중적으로 발생한다. 주로 어패류 섭취 또는 피부에 상처가 있는 경우 바닷물 접촉으로 감염된다.

비브리오패혈증은 간 질환, 알코올 중독자, 당뇨병 등의 기저 질환이 있는 고위험군에서 주로 발생하며, 치사율이 50%까지 높아지기 때문에 이러한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예방수칙을 지켜야 한다. 

비브리오패혈증을 예방하기 위해 도민들이 일상생활 또는 어패류를 조리 및 취급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예방수칙으로 첫째, 어패류는 충분히 익혀 먹고, 둘째, 피부에 상처가 있는 사람은 바닷물에 접촉하지 않으며, 셋째, 어패류 조리를 할 때는 장갑을 착용하고 도마, 칼 등은 소독해서 사용해야 한다.

어패류는 5℃ 이하로 저온보관하고, 섭취 시에는 85℃ 이상으로 충분히 가열해야 하고, 조리 시 해수를 사용하지 말고 흐르는 수돗물에 깨끗이 씻어 먹어야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