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6월 첫째주' 영남연합뉴스가 전하는 소식
[영상] '6월 첫째주' 영남연합뉴스가 전하는 소식
  • 천하정
  • 승인 2019.06.0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천하정 기자)

[Rep]

영남연합뉴스에서 6월 첫째주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부산) 부산경찰은 지난 6월 1일 서면 쥬디스태화 광장에서 부산에서 최초로 시행되는 안전속도 5030 홍보를 위한 플래쉬몹 캠페인 행사를 가졌습니다.

부산에서 최초로 시행될 '안전속도 5030' 정책은 자동차 전용도로 와 물류도로 를 제외한 도심부 속도를 10km로 하향하는 정책으로 올 하반기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

(울산) 오는 6월 14일 울산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울산시립교향악단의 2019 디스커버리 시리즈 ‘클래식 할 뻔’의 두번째 공연이 펼쳐집니다. 

감상 위주의 수동적인 고정관념을 깨고 무대와 관객이 함께 조화를 이루는 기획 포로그램인 이번 공연은 총 4부작으로 상반기 하반기 공연으로 나눠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할 전망입니다. 

(대구) 대구시는 지난 6일 2.28 기념중앙공원에서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우수 기업의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현직자들의 생생한 취업 후기를 공유하기 위한 오픈형 멘토링을 개최했습니다.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들과 오픈된 공간에서 생생한 취업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 오픈 멘토링 현장은 취업 선배와의 밀착 멘토링을 통해 실질적인 조언을 얻은 취준생들의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다고 밝혔습니다. 

(고성) 경남 고성군 거류면 거산리에 위치한 오디 농장에서는 검붉게 농익은 오디 수확이 한창입니다. 

'재철에 먹는 과일은 보약'이라는 말 처럼 재철 오디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손상을 막아주는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 성분과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을 가진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주) 경주시는 지난 5일 시청 알천홀에서 공무원과 시의원등 1000여명을 대상으로 공직자의 올바른 성평등 의식 확립과 건전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2019 상반기 촉력예방 통합교육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시행된 폭력예방 통합교육에서는 한국양성평등 교육진흥원 전문 강사이자 대구지방경청 형사과 곽미경 경감이 초청되 여성 청소년 수사업무를 수행하던 중 경험했던 사건들을 공유하며 교육생들의 흥미와 공감을 끌어냈습니다. 

(통영) 금연을 결심한 통영 시민들을 돕기위해 통영시 보건소가 두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통영시 보건소는 평일 업무시간 중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금연희망 자들을 위해 지난 4일부터 12월 말까지 야간 주말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울릉) 울릉군 독도 관리사무소는 우리땅 독도를 홍보하기 위해 지난 4일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2달여간의 기간동안 서울 서초구 '국립중앙도서관' 본관 1층 열린마당에서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독도사진전시회'를 개최하고있다고 밝혔습니다.

독도사진 전시회는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독도와 태극기' '독도의 사계' 등 고화질 독도사진 40여점의 전시를 통해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 독도'를 널리 알리고 전국민 독도 밟기 운동을 홍보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상 영남 연합뉴스 였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