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입시정보와 맞춤형 진학 설계를 위한 ‘2020학년도 대학 진학 박람회’ 포항시에서 열려
정확한 입시정보와 맞춤형 진학 설계를 위한 ‘2020학년도 대학 진학 박람회’ 포항시에서 열려
  • 김시동
  • 승인 2019.06.1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김시동 기자) 포항시는 지난 15, 16일 양일간 만인당에서 ‘2020학년도 대학 진학 박람회’를 학생, 학부모, 교사 등 1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포항시 만인당에서 열린 ‘2020학년도 대학 진학 박람회’ 모습
포항시 만인당에서 열린 ‘2020학년도 대학 진학 박람회’ 모습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82개 대학이 참여한 이번 박람회는 다양하고 정확한 입시정보 제공과 맞춤형 진학 설계로 수도권과의 교육정보 격차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학부모 및 대학 입시를 앞둔 학생들 대상으로 대학별 부스 상담, 대입전형 설명회, EBS 대입 진학전문 강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더불어 면접 코칭, 1:1 대학 진학상담 및 자소서 등 수험생 진학 설계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이날 박람회 참가 학생들은 “나에게 맞는 학교와 학과의 입시전형 확인을 통해 입시에 대한 실질적인 대비에 큰 도움을 받았다.”라며 “EBS 대입 진학전문 강의를 통해 복잡한 수시 전형을 이해하고 자기소개서 합격 전략과 같은 유익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라고 박람회 참여 소감을 나타냈다.

한편 포항시는 학과체험, 진로진학 워크숍, 자기소개서 및 면접 코칭, 1:1 진학상담 등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들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더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교육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 홈페이지 및 포항시 진로진학지원 사무실 홈페이지(www.phjinro.co.kr)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유선문의(270-3067)도 가능하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