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밤 차, 다양한 활용법과 주의할 부작용은?
레몬밤 차, 다양한 활용법과 주의할 부작용은?
  • 천하정
  • 승인 2019.06.2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천하정 기자) 최근 대표적인 다이어트 차로 인기몰이 중인 레몬밤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레몬밤이 연일 화제를 모으며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출처=구글 이미지)
레몬밤이 연일 화제를 모으며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출처=구글 이미지)

레몬밤은 지중해 연안 유럽에서 2,000여 년 이상 재배되어 온 꿀풀과의 다년초 식물로 내성이나 중독성이 없어 수면 장애 치료와 내장 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다.

또한, 설사 완화, 해독, 탈모방지, 두통 완화, 생리통 억제, 불안 및 불면 완화, 우울증 극복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런 레몬밤에도 꼭 주의해야 할 부작용이 있는데 평소 체력이 좋지 않거나 혈당 조절이 어려운 사람, 암 환자, 임산부는 레몬밤 다량 섭취를 피해야 한다. 

또한, 레몬밤을 과도하게 먹으면 현기증이 일어나거나 구토 증상이 있을 수 있으며 허브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레몬밤에도 알레르기 증상을 보일 수 있으니 확인 후 섭취해야 한다. 

한편, 레몬밤을 즐기는 방법으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물에 타서 차로 마시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탄산수에 타서 에이드로 먹기도 하고 홍차로 만들어 먹기도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