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6월 셋째주' 영남연합뉴스가 전하는 소식
[영상] '6월 셋째주' 영남연합뉴스가 전하는 소식
  • 천하정
  • 승인 2019.06.2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천하정 기자)

[Rap]

영남연합뉴스에서 6월 셋째주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부산) 오거돈 부산시장은 지난 20일 송철호 울산시장, 김경수 경남도지사와 함께 김현미 국토부 장관을 만나 김해공항 동남권 관문 공항 문제에 대해 논의하고 국무총리실 이관 합의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울산) 울산시 남부소방서는 지난 1월 19일 오전 11시경 4층 높이에서 추락한 중증외상환자에게 정확하고 신속한 응급처치를 시행하고 안전하게 권역외상센터로 이송한 손혁조 소방장 외 2명의 구급대원이 울산 최초의 트라우마 세이버의 영예를 안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대구) 2019년 대만 예능전문 채널 동삼종합대의 인기 여행프로그램 규밀애여행 제작팀이 대구편을 제작하기 위해 지난 18일 대구를 찾았습니다. 
규밀애여행 대구편은 2~30대 대만 여성관광객이 선호하는 대구 관광의 매력을 대만에 소개하기 위해 제작되며 촬영은 오는 22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진주) 지난 20일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한 진주시 유네스코 창의 도시 가입추진대표단은 유네스코 파리 본부를 방문해 오는 11월에 있을 유네스코 창의 도시 네트워크 지정을 위한 진주시의 강한 가입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한편, 유네스코 창의 도시 네트워크 지정은 오는 2019년 11월에 최종 발표될 예정입니다. 

(김천) 올해로 시 승격 70주년을 맞이한 김천시는 지난 20일 지역 역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김천역사 바로 알기 도전 골든벨`을 개최했습니다. 
40여 분간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된 결승전에서 김천고등학교장 박종근 씨가 대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창원) 지난 19일 창원시 대마도의 날 기념사업 추진위원회는 창원문화원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15회 대마도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습니다. 

‘대마도의 날'은 조선 세종시대에 대마도 정벌의 주역인 이종무 장군이 마산포에서 출정한 날을 기념일로 지정됐습니다. 

(울진) 울진군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울진군 노인대학과 청지노인대학 강당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르신 금연교실을 운행합니다.
이번 금연교실은 흡연을 스트레스 해소 수단으로 생각하는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게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 직간접 흡연예방교육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상영남연합뉴스였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