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핵꿀잼 자원봉사가 떴다! 울산시, 청소년 자원봉사 참가자 접수
여름방학 핵꿀잼 자원봉사가 떴다! 울산시, 청소년 자원봉사 참가자 접수
  • 류경묵
  • 승인 2019.06.24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류경묵 기자) 울산시에서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자원봉사 서비스에 참여함으로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청소년 자원봉사 주간’을 여름 방학 기간인 7월 20일부터 27일까지 운영한다.

울산시 ‘2016 청소년 자원봉사 주간’ 안내문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8일 ‘청소년 자원봉사 주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구·군 자원봉사센터 및 사회복지 기관 등 15개 기관과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15개 기관은 청소년 자원봉사 주간 동안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 청소년 주도 17개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7월 25일 태화강 지방 정원 야외공연장에서 ‘Ulsan Volunteer 플래시몹 팝스타’를 개최하고 플래시몹 안무와 자원봉사 가치 찾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해 자원봉사 활성화 및 참여 분위기 확산을 도모할 예정이다. 

울산시와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방학을 앞둔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에 대한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고 보람차고 의미 있는 방학이 되도록 ‘청소년 자원봉사 주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청소년 자원봉사 주간 참여 신청은 (사)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누리집(http://www.ulsan1365.or.kr)에서 오늘 24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사)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052-286-3472, 2472)를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