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2019 하동 농·특산물 홍보 특판전’ 열려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2019 하동 농·특산물 홍보 특판전’ 열려
  • 윤득필
  • 승인 2019.06.2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윤득필 기자) 하동군은 오는 28일∼30일 3일간 서울 어린이대공원 후문 광장에서 ‘2019 하동 농·특산물 홍보 특판전’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지난해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린 하동 농·특산물 홍보 특판전 모습
지난해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린 하동 농·특산물 홍보 특판전 모습

올해 12회째를 맞는 어린이대공원 특판전은 2006년 하동군과 서울시설공단의 자매결연으로 양 기관의 공동발전 및 도·농 교류 증진을 위해 2008년 처음 실시됐다.

이번 특판전에는 군내 21개 업체가 참여하며, 세계중요농업유산에 오른 하동녹차, 국가중요어업유산으로 선정된 섬진강 재첩국, 매실 가공품, 전통장류, 건나물류, 부각, 유과, 천연 염색 등 섬진강과 지리산에서 생산되는 100여 종의 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한다.

행사장에서는 하동의 아름다운 사계절을 알리는 홍보 동영상이 상영되며, 농·특산물 3만 원 이상 구매 시 하동 섬진강 쌀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판전 기획을 담당한 유광훈 농산물 유통과장은 “서울 도심 행사를 통해 알프스 하동을 알리고 보다 많은 고객이 하동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마케팅을 펼쳐 지역 농업인의 농·특산물 판로개척에 작으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20여 개 업체가 참여한 어린이대공원 판촉행사에서 총 1억 원의 판매 실적을 달성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