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중소기업 자금난 해소를 위한 경영안정자금 586억 원 융자 지원
울산시, 중소기업 자금난 해소를 위한 경영안정자금 586억 원 융자 지원
  • 류경묵
  • 승인 2019.07.0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류경묵 기자) 울산시는 ‘2019년 하반기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을 확정하고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 및 경영 안전 지원에 나선다. 

울산 경제 진흥원 홈페이지 화면 캡처

시는 주력산업의 침체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업체들을 위해 올해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450억 원, ‘조선업종 중견·대기업 사내협력업체 경영안정자금’ 136억 원 등 총 586억 원 규모의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울산시 관내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으로 제조업,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 지식 기반사업의 경우 업체당 4억 원, 백만 불 이상 직수출 실적이 있는 무역업체는 5억 원, 조선업종 중견‧대기업 협력업체는 3억 원까지 지원하며, 이자는 최대 3%까지 지원 가능하다. 상환 방식은 2년 거치 일시상환, 1년 거치 2년 분할상환, 2년 거치 2년 분할상환 방식 중 업체가 선택할 수 있으며, 울산시는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으로 업체별 융자금에 대한 대출이자 가운데 이자 차액 보전 금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신규 융자일 경우에는 2년 거치 일시상환 및 1년 거치 2년 분할상환은 2.5%,  2년 거치 2년 분할상환은 1.7%의 보전 금리를 지원하며, 2회 이상 융자의 경우 이자차액 보전 금리 등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시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경제 진흥원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자세히 알 수 있다. 또한, 창조경제혁신센터의 특화산업 해당 업체나 여성 기업, 장애인 기업, 가족친화기업 등 우대업체는 0.5%의 이자차액 보전 금리를 추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7월 15일부터 7월 22일까지 울산경제진흥원 1층 기업민원처리 센터에 융자 신청서, 자금 사용 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최근 울산의 주력산업인 조선업의 침체로 인한 경기 불황 장기화 및 최저 임금 인상 등으로 울산 지역 중소기업들이 경영에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울산시는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으로 하반기 경영안정 자금을 집행하고 중소기업의 자금 경색을 완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