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수학·과학·정보에 대한 흥미와 창의력 키울 수 있는 페스티벌 개최
진주시, 수학·과학·정보에 대한 흥미와 창의력 키울 수 있는 페스티벌 개최
  • 백승훈
  • 승인 2019.07.09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백승훈 기자) 진주시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경남과학고등학교 본관 및 체육관에서 ‘2019 진주시와 함께하는 수학·과학·정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경남과학고 학생들이 수학·과학·정보 페스티벌을 위한 화학실험을 하고 있다.
경남과학고 학생들이 수학·과학·정보 페스티벌을 위한 화학실험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미래의 창의융합과학기술인재를 꿈꾸는 진주시 초·중학생들과 수학·과학·정보 페스티벌을 통해 경남과학고 학생들의 꿈을 공유하고 재능을 기부하기 위해 기획했다. 

물리, 수학, 생물, 정보, 지구과학, 화학, 융합의 7개 분야에 걸쳐 16개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큰들 가족과 함께 하는 이공계 진로진학 상담‘, ‘Click! 수학·과학·정보 클리닉 교실’, 학생 강연으로 ‘경남에서 세계로! 생각 톡! 소통 톡!’과 ‘무한상상 Maker 체험 부스(라온 누리)’ 등으로 꾸며진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번 행사는 진주지역의 초·중학교 학생들에게 수학, 과학, 정보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 활동에 참여하여 융합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가 우리 아이들을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 융합형 과학기술인재로 성장시키는 밑바탕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