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의 일손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하동군,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 교육 실시
농촌의 일손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하동군,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 교육 실시
  • 윤득필
  • 승인 2019.07.1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윤득필 기자) 하동군은 농촌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농업인을 대상으로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 교육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하동군에서 농촌 일손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하동군에서 농촌 일손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 앞서 군은 올 1월 관내 농업인 대상으로 드론 국가자격증 과정 수요 조사를 진행해 최종 20명을 선정했으며, 이번 국가자격증 취득 교육 비용의 절반을 지원할 방침이다.

드론 교육은 금성면에 위치한 하동선박해양플랜트 기술연구원 내 경남도립거창대학 부설 드론전문교육원에서 진행한다.

교육은 1기(7월 10일∼26일), 2기(8월 19일~9월 4일), 3기(10월 21일~11월 6일)로 나눠 실시되며 이론·모의 주행 1주, 비행 실습 2주 총 3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모든 과정 수료 후 실기시험을 통과해야만 드론 국가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농촌의 고령화 문제가 대두되는 만큼 이번 교육으로 드론 전문가를 육성해 인력난 해소 및 농산물 생산성 향상, 농가 수익 증대 등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군에서는 드론 교육을 원하는 희망자를 대상으로 드론을 쉽게 배울 수 있는 드론 입문과정 교육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수강 희망자는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 또는 전화(055-880-6583)로 신청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