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초크, `유럽의 불로초` 효능 관심 ↑ 유명스타 요리법까지 공개 
아티초크, `유럽의 불로초` 효능 관심 ↑ 유명스타 요리법까지 공개 
  • 천하정
  • 승인 2019.07.16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천하정 기자) 유럽의 불로초라 불리는 아티초크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인기배우 한고은의 아티초크 요리법이 공개되어 화제를 모은다. 

유럽 불로초 아티초크 (사진출처=구글 이미지)

최근 방송된 TV조선 다큐멘터리 `위대한 유산`에서 세계기대수명 1위의 건강비결로 최근 장수국가 스페인의 대표적인 건강비결로 알려지며 주목받기 시작한 아티초크는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로 유럽과 남미, 미국 등지에서는 양배추, 양파처럼 대중적으로 섭취하는 꽃봉오리 채소로 일명 `유럽의 불로초`로 불린다. 

고대 그리스부터 약용식물로 섭취해왔으며 먹을 수 있는 부위가 적고 손질이 까다로워 `귀족 채소`로 불리기도 했다. 

아티초크에는 비타민, 칼슘, 칼륨, 마그네슘, 식이섬유와 같은 영양소와 아피제닌, 나린제닌, 루테올린 클로로겐산과 같은 다양한 생리활성물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14종과 미네랄 10종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식이섬유가 사과의 225% 고구마의 180% 이상이 함유되어있는 영양식이다. 

이밖에도 아피제닌, 나린제닌, 루테올린 클로로겐산과 같은 다양한 생리활성물질도 포함돼 있어 영양공급 및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아티초크를 이용한 유명 인기배우 한고은의 두부 조림 레시피가 새삼 재조명되고 있다. 

tvN ‘미쓰코리아’에서 아티초크 손질은 장동윤이 맡았다. 장동윤은 인터넷에 의존해 아티초크를 손질했다. 손질이 끝난 아티초크는 한고은의 손으로 넘어갔다.

평소 남다른 요리실력을 선보였던 한고은답게 익숙하지 않은 음식재료로도 거침없이 요리에 임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가 준비한 메뉴는 아티초크 두부조림이다.

한고은은 “닭가슴살과 아티초크, 채소를 함께 넣고 만든 한국식 두부 조림”이라고 설명했다.

이 음식을 맛본 주인공은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였다. 그는 연신 고개를 끄덕이면서 “한국적인 맛있다. 완벽하다”면서 “아티초크를 사용한 것은 좋은 아이디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