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7월 셋째주' 영남연합뉴스가 전하는 소식
[영상] '7월 셋째주' 영남연합뉴스가 전하는 소식
  • 천하정
  • 승인 2019.07.1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천하정 기자)

[Rap]

영남연합뉴스에서 7월 셋째주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경주)경주시는 지난 18일 경주시 해양 문화 관광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2019 문무대왕 해양포럼을 개최했습니다. 

경상북도와 경주시가 주최하고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이 주관한 이번행사는 동해안의 풍부한 해양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경주의 미래 성장 동력을 찾고자 마련됐습니다. 

(통영)찌는 듯한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경남 통영시에서는 지난 6일  일제히 5개 해수욕장 문을 열었습니다.

시는 수륙해수욕장과 비진도해수욕장 등 대표 해수욕장 5곳을 개장하고 다음달 18일까지 44일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천)영천시에서 지난 8일 시작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중 노인맞춤형 운동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지역사회서비스는 지역주민의 수요와 서비스 공급자원을 고려해 지자체가 지역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을 위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창원)창원시가 지난 15일 한국관광고사가 주관한 2019년 K-POP 콘서트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본격적인 K-POP 월드페스티벌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올해로 9번째를 맞이하는 2019 창원 K-POP 월드페스티벌에서는 K-POP스타들의 공연 뿐만 아니라 K-POP을 사랑하는 세계 각국의 외국인들이 참가해 경연을 펼칠 예정입니다. 

(울산)울산시가 비수도권과 광역권 최초로 오는 8월  무인 공유 전기 자전거 600대의 시범운영에 들어갑니다. 

시는 지역 내 환경문제와 교통혼잡 방지를위해 트램과 연계된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대구)대구시는 오는 21일부터 8월 25일까지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2019 스팀컵 로봇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시는 이번 대회가 로봇에 대한 이해와 창의성을 키우는 동시에 로봇산업 및 교육의 저변을 확대할 디딤돌이 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장)기장군은 지난 18일 최근 보도된 일광해수욕장 내 흙탕물 발생 보도와 관련한 현장점검을 시행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점검결과 일광신도시 택지개발사업장 내 침사지에서 가라앉지 않은 흙탕물이 배출되 삼성천을 거쳐 일광해수욕장으로 유입되고 있었던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상 영남연합뉴스였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