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백신 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 MOU 체결 
안동시, 백신 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 MOU 체결 
  • 최영태
  • 승인 2019.07.31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최영태 기자) 안동시는 31일 오전 11시 안동대학교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 국제백신연구소, 안동대학교, 경상북도와 백신 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동시청 전경(사진출처=영남연합뉴스DB)
안동시청 전경(사진출처=영남연합뉴스DB)

협약식에는 권영세 안동시장, 전우헌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이사, 제롬김 국제백신연구소 사무총장, 권순태 안동대학교 총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단체는 향후 인력양성과 고용 창출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백신 기술개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에 상호 협력하고, 기술개발 및 연구를 위해 공동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현장실습·인턴십을 비롯한 현장 교육 프로그램을 구축·지원하고, 산업 현장 재직자 교육 프로그램 상호 지원 및 취업 연계 합의 등 백신 기술 인력 양성에 관한 제반 사항에 협력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개발한 백신을 산업화하기 전 임상시험을 위한 백신 제조를 지원·생산하는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도 2021년 완공을 목표로 건립 중에 있어 백신 개발·생산의 전 과정이 한자리에서 이루어지는 클러스터 조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 인재를 백신 산업의 핵심 인재로 육성하고 정착하도록 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안동이 글로벌 백신 산업의 중심지가 되도록 체계적인 지원과 기업 유치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동시는 백신 산업 클러스터 조성에 박차를 가하며 현재 경북바이오산업단지 내에는 SK바이오사이언스, SK플라즈마 등 유수 백신 기업과 연구기관인 국제백신연구소 안동분원,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 자리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