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드는 부산 근현대 역사박물관’ 주제로 건립 관련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내가 만드는 부산 근현대 역사박물관’ 주제로 건립 관련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김상출
  • 승인 2019.08.02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김상출 기자) 부산시는 시 지정 문화재자료 제70호 구)한국은행 부산본부와 기념물 제45호 동양척식주식회사 부산지점(현 부산근대역사관)을 리모델링해 2022년 개관 예정인 부산 근현대 역사박물관 건립과 관련,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부산시는 부산 근현대사 역사박물관 건립과 관련해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구한국은행 부산본부 전경)
부산시는 부산 근현대사 역사박물관 건립과 관련해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구 한국은행 부산본부 전경)

이번 공모전은 ‘내가 만드는 부산 근현대 역사박물관’이라는 주제로 박물관의 공간이나 전시 등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담은 작품을 접수한다. 박물관 건물이나 내부 설계, 디자인한 그림, 일제강점기의 역사적 사건 등을 연극, 음악, 율동으로 표현하는 전시물(영상, 웹툰 등) 만들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작·지원하면 된다.

초‧중‧고교생 및 해당 연령의 청소년이면 응모할 수 있고 1인 또는 1팀(최대 4명)이 하나의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는 부산시청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제작한 작품과 함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되고 1차 서면심사에서 고득점 순으로 6작품을 선정,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상장과 부상(문화상품권 300만 원 상당)을 수여한다.

이에 시는 부산의 근현대사와 문화유산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문화유산의 활용방안을 창의적으로 제안한 작품을 선발하여 향후 박물관 조성 사업에 반영하거나 전시 등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한편, 이번 사업은 문화재청에서 주관하고 부산시에서 주최하는 2019년 지역 문화유산교육사업의 일환으로 ‘부산스러운 문화재 교실’ 수강자에게는 가점도 부여한다. 공모에 대한 문의사항은 부산시청 홈페이지에 공지된 공고문을 참조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