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 살다, 부산을 사다! 2019 부산 브랜드 페스타 개최
부산에 살다, 부산을 사다! 2019 부산 브랜드 페스타 개최
  • 김상출
  • 승인 2019.08.0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김상출 기자) 부산시는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벡스코에서 ‘2019 부산 브랜드 페스타’를 개최한다.

부산에서 처음 열리는 '2019 부산 브랜드 페스타' 안내 포스터
부산에서 처음 열리는 '2019 부산 브랜드 페스타' 안내 포스터

부산에서 처음 열리는 이번 행사는 ‘부산에 살다, 부산을 사다’라는 콘셉트로 시민-기업-지역사회가 함께 부산지역의 우수 제품의 홍보 및 판로개척을 위해 기획했다. 부산시, 부산 CBS가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과 벡스코가 주관하며 부산지방 중소 벤처 기업청, 부산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 부산가구공업협동조합, 부산바이오기업 협회, 부산벤처기업협회, 부산 우수식품 제조사 협회, 부산 화장품 기업 협회, ㈜메이드 인 부산 등도 행사 기획에 참여해 부산 중소상공인들의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부산 대표기업과 중소상공인 110개사가 준비한 162개의 부스에서는 가구, 인테리어 소품, 문구·팬시류, 식품, 의류, 신발, 화장품 등 다양한 품목이 선보이고 최근 관광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스페셜티 커피, 베이커리, 떡 및 디저트 등과 ‘부산’을 주제로 한 지역 크리에이터들의 제품인 ‘부산 굿즈’ 등을 선보이며 부산의 지역 문화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대형 유통사 엠디(MD)와 40개 지역 업체와의 만남을 통해 부산기업 판로 확대 및 사업 다각화의 장을 마련한다. 또한 10개의 지역 공공기관 구매담당자와의 상담을 통해 9월 추석을 앞두고 공공기관 및 부산 시민들에게 부산 브랜드를 알리고 부산 제품을 구매할 기회를 제공하며 이커머스 플랫폼 정보 제공을 위한 티몬 오픈 마켓 입점 설명회도 열린다. 이벤트로 인문학 강연, 롯데자이언츠 치어리더 사인회, 체험 클래스, 댄스 공연 등 가족 단위 주말 내방객들에게 부산을 주제로 한 콘텐츠를 볼거리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상공인과 평소 지역 제품에 대한 정보 부족을 아쉬워했던 부산 소재 공공기관은 필요한 정보를 교환하며 서로가 상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부산지역의 우수 제품을 전국 단위의 대형 유통망을 통해 홍보하고 지역 경제 주체들이 제품 구매에 직접 참여하는 ‘부산 브랜드 알리기’의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부산 경제 발전의 디딤돌인 중소상공인들의 성장 및 공공판로지원을 위해 앞으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 관람은 무료이며 공식 홈페이지(www.bbf.show)에서 사전 참가 등록한 경우, 등록번호 기준으로 현금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행사 정보 및 참가기업 리스트는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busan_brandfesta)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