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유기농 스타 상품 경진대회에서 창녕군 유기농 양파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2019 대한민국 유기농 스타 상품 경진대회에서 창녕군 유기농 양파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 김용무
  • 승인 2019.08.0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김용무 기자) 창녕군 유어면에서 생산되는 유기농 양파가 ‘2019년 대한민국 유기농 스타 상품 경진대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창녕 우포 농장 이용근 대표가 2019년 대한민국 유기농 스타상품 경진대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 우포 농장 이용근 대표가 2019년 대한민국 유기농 스타 상품 경진대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친환경농산물 생산농가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친환경농산물 품질 향상 및 상품 다양화를 촉진해 소비확대를 도모하고자 ㈔한국유기농업협회에서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 서울 코엑스 친환경 유기농 무역박람회 전시장에서 열렸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곡류·과일류·채소류·가공품 4개 부문에 총 306점이 출품되었으며 친환경 농업 관련 정부 기관·단체·유통업계 종사자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1차 심사와 소비자 평가, 선호도 평가로 2차 심사를 거친 뒤 순위를 결정했다. 이에 창녕군 유기농 양파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군의 주소득 작물인 마늘·양파의 위상을 높이는데 일조했다. 

이용근 창녕 우포 농장 대표는 “창녕군의 지원이 있었기에 이런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창녕군 친환경농산물의 명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했다.

한편, 창녕군의 마늘·양파는 지난 2015년 제17회 전국 친환경농산물 품평회에서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