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8월 둘째주' 영남연합뉴스가 전하는 소식
[영상] '8월 둘째주' 영남연합뉴스가 전하는 소식
  • 천하정
  • 승인 2019.08.09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천하정 기자)

[Rap]

영남연합뉴스에서 8월 둘째주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포항)포항시립미술관은 성황리에 진행중인 상반기 전시가 오는 8월 11일자로 종료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포항시립미술관은 오는 9월 3일부터 개관10년 기념특별전 '제로' 전시를 펼칠 예정입니다. 

(통영)민선 7기 취임 1주년을 맞은 강석주 통영시장이 지난 6일부터 시민들의 생생한 생활현장을 직접 살펴보고 시민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한 민생현장 탐방에 나섰습니다. 

강시장의 이번 민생탐방은 올해 본격적으로 시작된 대중교통체계 개편 이후 시민들의 경제활동에 대한 교통 상황들을 생생하게 듣고 파악하기 위해 추진됐습니다. 

(울산)울산 산악자전거 연합회가 오는 8월 11일 태화강 둔치 구 파크골프장에서 제18회 전국 산악자전거 울산 울트라 랠리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000여명의 자전거인과 외지인 400여명 이상이 참여해 전국 최대 산악자전거 대회의 위엄을 보여줄 전망입니다.

(부산)부산시는 최근 온천천 시민공원 물고기 떼죽음과 관련해 온천천으로 오수와 비점오염원들이 유입되지 않도록하는 종합 대책을 마련한다고 밝혔습니다. 

시는 현재 공사가 진행중인 온천천 수계분류식 오수 관로공사와 온천천 비점오염 저감사업을 조기에 완료하고 초기 강우전에 유지용수를 확대 공급해 악취와 물고기 폐사를 막을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문경)문경중앙시장은 지난 8일 가격과 원산지 표기 100% 달성을 목표로 한 가격 원산지 표시 지키기 캠페인을 시행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제도의 조기정착과 상인들의 의식개선, 상인회의 주도로 고객이 믿고 찾는 전통시장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대구)대구시가 올해 전국 최초로 신기술플랫폼 서비스를 전면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민간업체가 가진 새로운 기술을 모아 활성화 시키는 신기술플랫폼 등록을 위한 외지업체의 기술이전과 지역기업체의 기술개발 문의가 줄을 잇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주)경주시 청년 농업인 드론 병해충 연합방제단이 드론을 이용해 병해충 방제의 피해를 최소화 시키고 있습니다. 

시는 드론을 활용해 무인헬기나 대형농기계 접근이 힘든 재배 지역에도 방재가 가능하며 농약흡입 접촉을 방지해 농업인들의 건강증진에도 큰 기여를 할것으로 보아 드론 방재단이 농업에 새 바람을 일으킬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