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정 변론 변호사, 결국 변론 포기
고유정 변론 변호사, 결국 변론 포기
  • 천하정
  • 승인 2019.08.13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천하정 기자) ‘고유정 사건’ 변론을 맡기로 했던 판사 출신의 A 변호사가 여론이 악화하자 변론 포기 의사를 밝혔다. 

고유정의 변론을 맡았던 판사출신 변호사가 결국 변론을 포기했다. (사진출처= MBC 보도화면 캡처)
고유정의 변론을 맡았던 판사출신 변호사가 결국 변론을 포기했다. (사진출처= MBC 보도화면 캡처)

13일 CBS 노컷뉴스 보도에 따르면 고유정 사건 변론을 맡기 위해 법무법인 금성에서 탈퇴 절차를 밟던 A 변호사는 결국 사건을 맡지 않기로 하고 소속 법무법인에서도 나오지 않기로 했다. 

A 변호사는 고유정 사건을 맡으면서 동료 변호사에게 피해가 갈까 봐 법무법인 탈퇴 절차를 진행 중이었다. 법원에는 변호인 선임계를 제출하기 전이었다. 

다만 12일 고유정 사건 첫 정식 재판의 변론을 맡았던 B 변호사는 계속 재판에 참여한다.

B 변호사는 1차 공판에 앞서 A 변호사가 고용한 개인 법률사무소 소속 변호사다. 

사실을 보도한 CBS 노컷뉴스는 A 변호사가 고유정 사건의 변론을 포기한 것은 비판 여론이 워낙 거셌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지난 9일 사건을 다시 맡기로 한 사실이 알려지고, 고유정 측이 1차 공판 때 계획범죄를 전면 부인하고 숨진 피해자가 성폭행을 시도해 이를 방어하려다가 우발적으로 저지른 범행이라고 주장하면서 거센 비판이 쏟아졌다. 

앞서 판사 출신의 A 변호사는 지난달 9일 고유정 사건의 변론을 맡은 사실이 알려지며 비판 여론이 거세지자 동료 변호사와 함께 법원에 한 차례 사임계를 제출한 바 있다. 

노컷뉴스에 따르면 A 변호사는 사임계를 제출하고 나서도 피고인 고유정이 수감된 제주 교도소를 수시로 방문하며 사건을 다시 맡을지를 고심했던 것으로 알려졌으나 법무법인 내부 단체대화방에  “어제(12일)는 제 개인 쪽으로만 화살이 날아오는 상황이었으리라 봅니다”라면서 “급기야 가족 중 스트레스로 쓰러지는 분이 계셔서 소신을 완전히 꺾기로 했다”고 밝히며 변론을 포기했다. 

한편, 고유정 사건 다음 공판은 9월 2일 오후 2시 제주지법에서 속행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