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양식 경주시장, 경주컵 동계 유소년클럽축구대회 격려
최양식 경주시장, 경주컵 동계 유소년클럽축구대회 격려
  • 김상출
  • 승인 2018.01.15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8개팀 2,000여명 참가 관광비수기 지역경제 활성화 효자 노릇 톡톡
(경주)김상출 기자 = 전국 최고의 동계훈련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유소년스포츠 특구 경주에서 13일부터 21일까지 9일간 ‘경주컵 동계 전국유소년클럽 축구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는 가운데, 최양식 경주시장이 13일 경기장을 찾아 참가선수들과 응원단을 격려했다.
이 날 최 시장은 경기가 열리는 축구공원 등 경기장을 찾아 참가선수, 지도자, 가족 등 관계자들을 격려했으며, 기록석, 경기장 내․외부, 부대시설 등을 둘러보며, 경기 진행과 관람에 차질이 없는지 꼼꼼히 살폈다.

 

 

 

 

경주 기사.jpg

 


최 시장은 선수들에게 “화랑의 정신이 깃든 경주에서 진취적인 기운을 받아 앞으로 훌륭한 축구 선수들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 전했으며, “무엇보다 추운 날씨에 안전사고가 없도록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대회 관계자에게 당부했다.
경주시와 한국유소년축구연맹, 경주시축구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해 비해 33개 팀이 늘어난 108개 팀 2,000명이 참가하며, 대한축구협회 소속 참가팀인 A그룹과 챌린저부 등록팀인 B그룹으로 나누어 예선 조별리그와 결선 토너먼트 290경기를 거쳐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시는 대회에 앞서 참가선수단에 축구공원 6개 구장을 개방하여 사전 훈련을 지원하는 한편, 원활한 경기 진행을 위해 경기장 마다 선수대기석 등 천막을 설치하고, 100여명의 의료진과 경기기록 및 볼 도우미, 급수 봉사로 선수들과 학부모들에게 최적의 경기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향후 한수원 여자축구단 홈경기장인 축구공원 3구장을 500명 정도 수용이 가능한 관중석을 설치하고, 생중계 가능한 전광판과 조명탑을 추가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외동운동장, 화랑마을, 형산강 체육공원에 조성 중인 축구장이 올 상반기 준공되면, 매년 화랑대기 유소년 축구대회 경기장 부족 문제가 말끔히 해소됨으로서 명실상부한 유소년 축구 메카의 도시로서 시설 인프라를 갖추게 된다.
한편 시는 전국 최고의 스포츠 인프라를 바탕으로 인기 종목인 축구, 태권도, 야구 등 3개 종목을 동계훈련으로 유치해 얼어붙은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미 올 초부터 축구, 야구, 태권도 등 77개팀 1,300여명의 선수들이 경주를 방문해 동계훈련을 실시중으로, 다음달까지 겨울철 2개월 동안 전국에서 158개팀 3,200여명이 동계훈련을 통해 관광비수기 지역 경제 활성화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최양식 시장은 “이번 대회에 참가한 유소년클럽 선수들과 함께 동계훈련에 참가한 선수단들이 불편함 없이 안전하게 경기와 훈련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시설인프라 확충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관광경기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할 대규모 스포츠대회 유치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