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2019년 착한 가게 가입식’ 안동시에서 열려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2019년 착한 가게 가입식’ 안동시에서 열려
  • 최영태
  • 승인 2019.08.2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최영태 기자) 안동시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29일 오늘 오후 2시 시청 소통실에서 권영세 안동 시장, 신현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김옥희 안동시 사랑의 열매 나눔 봉사단장 및 단원, 착한 가게 신규 가입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착한 가게 가입식’ 행사를 진행한다. 

안동시에서 올해 5월 열린 착한 가게 릴레이 캠페인 행사 모습
안동시에서 올해 5월 열린 착한 가게 릴레이 캠페인 행사 모습

‘착한 가게’란 매월 3만 원 이상 매출의 일정액을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해 정기적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가게를 의미한다.

이번 가입식은 신규 가입자 22명 소개, 착한 가게 현판 전달, 기념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나눔에 참여한 소상공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한 계획이다.

이번 22개소 가입으로 총 147개소가 착한 가게로 가입했으며, 착한 가게 가입으로 모인 기금은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는 의료비, 교육비, 생계비 등으로 전달된다.

이번에 신규 가입한 착한 가게는 ㈜시우개발, 1001안경점(김옥현), 키즈스토리(이경선), 헛제사밥(전명자), 까치구멍집(서정애), 서울플란트치과(배용규), 죽통김밥(이경숙), 열린약국(김수현), 모정(최윤영), 이원훈한의원(이원훈), 풍산 부부약국(안효민), 대동팜(김동희), 농민후계자식당(신미경), 소백산약국(최석규), 간이역동국유통(박대식), CU안동풍산점(최지민), 안동주유소(유중열), 안동한의원(김성길), 이태백숯불구이(이영기), 진일건설(김종칠), 한접시석쇠구이(정민준), 비겐의료기(김영수)이며, 착한 가게 가입 문의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사업팀(053-980-7800)이나 안동 시청 여성가족과(054-840-5253)로 연락하면 된다.  

이번에 가입한 (주)시우개발의 천병기 대표는 “가난을 돕지 못하는 가난은 없다고 생각한다. 우리 착한 가게의 작은 정성이 모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더 많은 착한 가게가 탄생하도록 다른 분들도 함께 나눔에 동참했으면 좋겠다.”라고 가입 소감을 밝혔다.

신현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안동 소상공인들께서 착한 가게에 가입해주신 데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보듬는 착한 가게가 더욱 늘어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나눔의 범시민적 참여와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희망 나눔 확산과 실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