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놀이 속에 숨은 과학 원리를 찾아보는 ‘영유아 과학 한마당’ 개최
문경시, 놀이 속에 숨은 과학 원리를 찾아보는 ‘영유아 과학 한마당’ 개최
  • 김정일
  • 승인 2019.09.05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김정일 기자) 문경시는 관내 어린이집의 영유아들을 위한 과학 한마당이 지난 9월 4일 문경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고 전했다.

문경실내체육관에서 열린 과학 한마당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문경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마련한 이번 행사는 ‘꼬마 과학자들의 소풍’이라는 부제로 영유아들의 일상생활 및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부스 체험활동이 진행됐으며, 김창기 문경시 의회 부의장과 도의원, 시의원 및 관내 어린이집 영유아 가족 1,20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총 20여 개의 부스에 마련된 태양열 전기자동차, 몸에 통하는 전기, 잠수함, 타는 팽이, 에어로켓, 물 분수 회오리 등 다양한 활동들을 직접 체험하며 놀이 속에 숨은 과학의 원리를 경험해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김창기 문경시 의회 부의장은 “영유아들이 여러 가지 과학놀이 체험들을 통해 좀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기를 바라며, 무엇보다 부모님과의 행복한 추억을 가지고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현익 문경시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이번 행사로 영유아들의 잠재되어있는 호기심을 자극시켜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미래 과학자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집 영유아와 가족을 위한 양질의 행사를 마련하여 문경시 어린이집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다짐을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