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먹동이의 한 끼 23화 - 타코야키 30개, 야키소바라면 4개, 데리야끼 치킨 덮밥
연재) 먹동이의 한 끼 23화 - 타코야키 30개, 야키소바라면 4개, 데리야끼 치킨 덮밥
  • 영남연합신문
  • 승인 2018.01.1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먹동이 한끼_상단이미지.jpg

 

 

 

 

 

 

 

 



23화 - 다코야키 30개, 야키소바라면 4개, 데리야끼 치킨 덮밥
오늘도 맛있게 잘 먹겠습니다!!


오늘은 일식특집으로 다코야키와 야키소바, 데리야끼 치킨 덮밥을 먹었습니다. 다코야키는 망미동의 타*비에서 30알을 포장했고 야키소바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파는 라면을 사서 집에서 직접 조리해서 먹었고요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은건 동생이 만들어준 데리야끼 치킨 덮밥이었습니다.

동생의 요리실력을 별로 믿지 못하는 먹동이 이지만…. 이날은 정말 믿을 수 없이 맛있는 밥을 먹었어요! 만드는 방법도 너무 간단한데 맛은 아주 맛있는 데리야끼 치킨 덮밥 만드는 방법을 공유할건데요 동생의 조리법이라는 점 참고하고 봐주시기 바랍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법은 더욱 간단합니다.

손님에게 맛있는 음식 대접을 해주고 싶을 때 만드는 방법이 너무도 간단해서 남자분들이라도 손쉽게 따라 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자! 그럼 동생이표 치킨데리야끼 덮밥 만들러 가볼까요?



▶ 준비할 재료 ◀
닭 넓적다리 살(뼈 없이 살만 있는 살코기), 숙주, 데리야끼소스, 올리브유



▶ 만드는 방법 ◀
넓적다리 살을 양념이 잘 배들 수 있도록 앞뒤로 3개씩 칼집을 내줍니다. 팬에 올리브오일을 충분히 두른 후 충분히 달궈주세요. (고기를 넣었을 때 치 이익 소리와 함께 바로 굽힐 수 있게) 예열이 완료되면 넓적다리 살을 팬 위에 얹고 구워주세요 한 면이 완전히 다 노릇노릇 익을 때까지 뒤집지 않고 기름을 묻혀가며 지글지글 소리가 나게 구워줍니다.
다른 작은 팬 하나를 더 꺼내 숙주를 볶아줄 준비를 해놓고 노릇노릇하게 한 면이 다 익었다면 뒤집어 구워줍니다. 이때도 기름을 묻혀가며 지글지글 구워주는 게 포인트! 그렇게 고기가 다 익어갈 때쯤 작은 팬에 기름을 두르고 숙주를 두 주먹 정도 양껏 팬 위에 올려 빠른 속도로 볶아줍니다. 숨이 완전히 죽는 거보다 아삭함이 살아있게 빨리 볶아주는 게 더 맛있습니다.

숙주를 대충 볶고 불을 끈 후 다 익어진 고기에 데리야끼 소스를 부어줍니다. 간을 보고 조금 짜다면 물을 조금 첨가해주셔도 되요 그리고 고기에 소스를 끼얹으며 졸여줍니다. 조금 지나면 소스가 거의 다 증발하여 알맞게 조려지는데 그때 덮밥용 그릇에 밥을 퍼서
담고 그 위에 소스를 끼얹어주세요.

그리고 고기를 예쁘게 플레이팅하고 숙주를 얹히고 나머지 소스를 예쁘게 끼얹으면 치킨데리야끼 덮밥 완성! 한 끼 저녁 식사로나 점심으로 간단하고 맛있는 한 끼 해보세요!











먹동이 `아프리카TV` 생방송 시간
매주 평일 저녁 9~10시 사이
매주 주말은 랜덤으로 방송국에 미리 공지중입니다.
유튜브에 `먹동이` 검색후 구독하기 / 좋아요 눌러주세요!

 

 

 
 
 
 
 
먹동이의 한끼!
다음편도 기대해 주세요
(1월23일 24화 연재예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