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올해부터 독감 무료 접종 대상자 확대 시행
영덕군, 올해부터 독감 무료 접종 대상자 확대 시행
  • 김령곤
  • 승인 2019.09.11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김령곤 기자) 영덕군은 오는 9월 17일부터 영덕 보건소에서 어린이 독감 예방접종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본 이미지는 기사와 무관합니다(사진=무료 이미지 픽사 베이)

접종 대상은 2회 접종자(생후 6개월~8세 어린이 중 처음 접종하거나, 과거 2회 접종 이력이 없는 경우)로 위탁 의료기관 9곳을 방문하면 무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0월 15일부터는 1회 접종이 필요한 만 12세 이하 어린이, 임산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에는 무료 접종 대상자를 임산부와 태아 및 출생 후 6개월 미만 영아의 건강보호를 위해 임산부까지 확대 시행하며, 만약 만성질환이나 발열, 감염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의사 상담을 통해 접종 여부를 결정한 후 조치하게 된다. 

희망자는 주소지와 상관없이 전국 보건소나 지정 의료기관을 통해 무료 접종 받을 수 있으며, 영덕군에서는 영덕아산병원, 영남 의원, 김수환 내과 의원, 서창수 외과 의원, 서울연합의원, 강구 성모의원, 신세계 의원, 김연수 신경외과의원, 영해 선한 가정의학과 의원, 권 외과의원에서 접종 가능하다. 단, 접종 병의원이 연령별로 상이하므로 반드시 접종 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 아기수첩과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해야 한다. 

그 외에도 자체 예산을 투입해 국가 유공자 부부, 의료보호 1․2종,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기존 장애 1~3급), 다자녀 가정(막내가 12세 이하인 3자녀 이상 가정의 부모와 자녀)을 위한 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10월 29일부터 (접종시간 9:00 ~ 14:30) 보건소와 보건지소, 진료소에서 실시하며, 10월 29일부터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을 진행한다. 

김미옥 보건소장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통해 군민의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질병부담을 감소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독감 예방접종과 관련한 문의는 보건소 예방접종실(730-6847, 6893) 및 보건복지부 콜센터(129)를 통해 가능하며, 지정 의료기관 확인은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에서 확인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